통합검색
문화예술소식
공연·전시·행사
문화예술소식공연·전시·행사

공연·전시·행사

  • 문화도시 청년 원탁회의 센치UP 4차 회의

  • 작성자 :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작성일 : 2021-10-15 조회수 : 22

 

- 문화도시 청년 원탁회의 ‘센치UP’ 웹포스터.jpg
 

 

안녕하세요,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입니다.

오늘은 10/15()에 진행된 문화도시 청년 원탁회의 센치UP 4차 회의 관련한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KakaoTalk_20211014_191013407.jpg
 

 

 

이번 센치UP 4차 회의는 지난 4월에 진행 된 G.피움 시즌2 여성청년 역량강화 워크숍의 연장 선상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저번 워크숍에서는 블로그에서 안내 드렸다시피, 광양에서 거주 중인 여성청년들의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로부터

타 지역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어떻게 풀어나가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진행된 센치UP 4차 회의에서는 저번 워크숍에 대해 나왔던 이야기를 중점으로 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장 먼저 이야기를 나눴던 주제는 여성청년들이 평소에 모여서 활동할 수 있는 자리가 있는지에 대해서 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여성청년들은 일단 커뮤니티 생성도 잘 되어있지 않고, 모여서 이야기 할 자리는 더더욱 없다라고 답변하셨습니다. 거기서 더 나아가 그러한 커뮤니티 생성이 잘 되어있지 않으니 당연히 일자리를 구하는데도 어려움을 느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KakaoTalk_20211014_191009112.jpg
 

 

그래서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그렇다면 여성청년들이 자주 모이고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 여쭤보고

그에 대한 해답을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여성청년분들은 무엇보다도 여성청년들이 지속가능한 직업을 가질 수 있게끔 전문적인 양성교육을 해주는 것도 필요하고,

단기적으로 쓰고 둘 인력이 아닌 장기적으로 쓸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답니다.

 

 

저는 이런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이렇게 시민분들의 이야기 하나하나가 문화도시에 가깝겠구나 하고 느끼는 원탁회의였답니다.

 

더 많고, 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앞으로도 문화도시에 필요한 각자의 위치에서

사업단이 도와줄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은 각 분야, 각 계층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