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명
광양아트마켓
세부사업명
섬진강 아트마켓
사업목적
- 광양 및 관계 권역 주변도시들의 정기적인 시민 및 예술가 교류와 물품 교역을 위한 마켓 플레이스 구축
주요내용
- 섬진강 리버마켓 구축 및 참여자 모집을 위한 사업 설명회 개최
- 섬진강 리버마켓 운영단 구성 및‘동행 문화교역가 양성’연계 기획․운영인력 확보
- 섬진강 리버마켓 성공 전략을 위한 콜로키움 개최
- 섬진강 리버마켓 시범운영
사업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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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설명회 개최
- 마켓 판매자 및 공동 운영자 확보 목적
- 광양시 창의사업, 그루매니저, 농촌신 활력플러스 등 중간 지원조직 워킹그룹으로 공동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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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마켓 운영단 구성
- 생산자,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등으로 구성(10명 내외)
- 동행 문화교역가 양성사업을 통한 기획 운영인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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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전략 콜로키움
- 특강을 통한 벤치마킹 리버마켓 운영 철학 및 규칙 공유
- 유사 프리마켓 운영사례 공유
- 새로운 문화교역장구축 과제 및 해결책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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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마켓 시범 운영
- 월 1회 개최(총7회)
- 광양 및 전국 리버 마켓 셀러 네트워크 참여
- 100여개 부스 운영
- 관계권역 예술가 및 동아리 참여 무대 연계 운영
사업명
광양아트마켓
세부사업명
섬진강 아트마켓
사업목적
- 광양 및 관계 권역 주변도시들의 정기적인 시민 및 예술가 교류와 물품 교역을 위한 마켓 플레이스 구축
주요내용
- 기존‘광양 아트옥션’의 도시 간 네트워크 및 시장 확장 모색
- 남해안 남중권 도시 예술가 그룹 참여 아트마켓 준비 간담회 개최
- 광양만 아트마켓 예술 감독 공모․선정 및 사업팀 구성
- 참여 작품 접수 및 마켓 홍보마케팅 실시
- 광양만 아트마켓 운영 및 남해안 남중권 네트워크데이 행사 개최
* 남해안 남중권 대표 도시: 광양, 순천, 여수, 구례, 하동, 진주, 남해 등
사업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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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간담회 개최
- 남해안남중권도시 미술 단체(그룹) 관계자 참여
- 광양만 아트마켓 방향 및 성격, 협업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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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감독 공모 선정
- 아트마켓의 트렌드 파악 및 비전 유무
- 젊은 구매층 유치전략 유무
- 합리적 가격대 작품 수급 네트워크 능력 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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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접수, 홍보·마케팅
- 일반 시민 구매 눈높이의 합리적 가격대 컨셉화(최대 100만원)
- SNS, 유튜브 활용 젊은 세대 구매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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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마켓 실행
- 개막식 포함 2주간 진행
- 마켓참여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 개최